Home > 홍보마당 > 실리콘밸리 소식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3호 2017-11-28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47
이메일 : mark2151@djtp.or.kr
 

Inside Silicon Valley
2017. 11월
VOL. 33
대전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대전광역시와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레터입니다.

3D 프린팅 이용 인간 장기 생산 스타트업, 샌프란시스코에서 탄생



장기 이식을 돕는 스타트업 기업이 샌프란시스코에 생겨 났다. Prellis Biologics 라는 기업은 자체 보유 3D 프린팅 작업으로 장기 이식 시장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기술을 선보였다.

미국 보건사회복지부의 통계에 따르면, 하루에 20명이 장기 이식을 기다리다가 세상을 떠난다. 장기에 대한 공여자와 수혜자를 서로 매치해 주는 것과 쓸 만한 장기 검색이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Prellis Biologics 는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수혜자가 필요한 장기 조직을 배양하여 이를 3D 프린팅을 위한 콜라겐과 배합하여 필요한 장기 모양을 만들어 이식 받을 수 있게 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들은 간 하나를 만들어 내는데 $80,000 을 제시하였고, 이 가격은 간 이식을 받는 비용과 같다고 한다. 실제 장기가 아니면서 같은 가격이라는 점이 의아할 수도 있지만, 이 기업에서 만드는 간은 수혜자의 세포와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일반적인 간 이식으로 부터 오는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의학 분야 사업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http://www.mercurynews.com/2017/09/17/early-stage-the-startup-3d-printing-human-organs-save-lives/



아마존, 스포츠 의류와 가정용 가구로 사업 확장



아마존의 자가 브랜드 사업이 스포츠 의류와 가구로 확장되었다. 아마존은 Goodsport, Rebel Canyon, 그리고 Peak Velocity 등의 브랜드들을 끌어들여 Nike, Lululemon, 그리고 Under Armour 등과 같은 큰 스포츠 의류 브랜드들을 상대로 도전하게 되었다.

아마존은 지난 10월 부터 스포츠 의류로 사업을 넓히는 것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기 때문에 아마존의 이 같은 행보는 사실 그다지 놀랍지 않은 행보이다. 또한 스포츠 의류를 떠나 아마존은 지난 몇 개월간19개의 란제리, 신발, 가방 관련 브랜드들을 인수하였기에 이에 따른 의류 쪽 사업 확장은 예견된 일이었다.

패션 쪽이 아마존의 큰 관심 시장인 가운데, 아마존은 패션에서 그 행보를 멈춘 것이 아니라 가구 쪽으로도 사업을 시작하였다.

아마존은 최근에 Rivet 과 Stone & Beam 이라는 가구 브랜드들을 앞세워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가고 있다. 아마존은 거실 공간에 대한 가구보다는 주로 사무실 용 가구들을 판매했었다. 그러나 최근 아마존이 두 브랜드를 통하여 가정용 가구 시장에 한 발 더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마존은 최근 새로운 프로그램을 런칭하여 오프라인으로 아마존의 가구를 판매 하는 전략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아마존의 가구 시장 확장이 기존 가구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되는 행보이다.

출처 :
https://techcrunch.com/2017/11/07/amazon-expands-into-private-label-sportswear-and-its-first-home-furnishing-lines/

Time Warner, AT&T 의 인수 제안 수락



지난 11월 7일, 미국의 가장 큰 유료 TV 제공자인 AT&T 가 세계의 가장 큰 콘텐츠 생산 회사인 Time Warner 를 850억 달러에 인수 하겠다는 제안을 한 바 있으며, Timer Warner가 그 제안을 받아들었다.

두 회사의 대형 합병은 많은 기대와 우려를 가져오고 있다. 그 이유는 지난번 AT&T 가 DirecTV를 인수 할 때처럼 상대 회사의 부채까지 함께 떠 앉게 되기 때문이다. 현재 Time Warner 는 수십억 달러의 부채를 가지고 있는데, 그 부채를 감당해야 하는 것은 결국 소비자이기 때문에 많은 우려를 낳고 있다.

그렇다고 다른 유로 케이블로 바꾸려고 한다면 AT&T 측에서 바꾸는 비용을 더 높게 부과해서 소비자에게 요구 할 수 있기 때문에 결국 더 많은 비용을 소비자는 지불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콘텐츠 생산 회사의 합병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른 콘텐츠 생산회사(예 : Netflix, Hulu등)의 컨텐츠를 볼 수 있는 옵션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대형 합병은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경쟁력을 낮출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더 낮은 질의 서비스를 예고하기에 기대보다는 우려를 더 불러 오고 있다. 시장의 다양성보다는 독점이 우려 되는 행보이다.

출처 :
https://techcrunch.com/2017/11/07/the-merger-between-att-and-time-warner-is-a-raw-deal-for-the-rest-of-us/

Waymo의 실제로 운전자 없는 무인 자율주행 테스트 시작



자율주행 차량 회사인 Waymo가 미국 애리조나 주에서 비상시 대비 운전자 없이 사람들을 태우고 다닐 수 있도록 하는 실질적 자율주행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 테스트에 참가한 인력은 모두 Waymo의 직원들이며 그들은 편히 뒷자리에 앉아서 Waymo 가 운전 하는 것을 경험 할 수 있었다.

Waymo의 다음 목표는 일반 시민들을 태우고 주행하는 것이다. Waymo 의 이 Early Rider Test Program은 지원자를 받아서 그들의 목적지에 데려다 주는 프로그램으로 그 첫 발을 내딛게 될 것이다. Waymo는 협력사인 구글맵의 접근 권한을 받아 주행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그리고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구글맵을 사용 한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Waymo의 더 편한 서비스와 쉬운 소비자 접근 권을 보장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애리조나 주의 완만하고 평평한 지형과 격자 무늬 같은 거리 디자인 때문인지 애리조나 주는 자율 주행 산업의 메카가 되고 있다. Waymo 뿐만 아니라 Uber 와 같은 여러 관련 기업이 자율 주행을 애리조나 주에서 테스트하고 시험하고 있다. 그러나 Waymo 를 제외한 Uber 와 같은 자율 주행을 시험하는 차들은 대부분 보조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로 운행하는 반면, Waymo는 완전한 무인 자율 주행을 시험하는 것이기 때문에 탑승자 안전에 관한 걱정이 많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사고없이 자율주행 시험을 하고 있다.

현재 Waymo는 자율 주행 기술을 Uber가 훔쳤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Uber를 상대로 소송 중 이다.

출처 :
http://www.sfchronicle.com/business/article/Look-ma-No-driver-Waymo-robot-cars-in-Arizona-12339152.php

5. Qualcomm 이 Broadcom 의 인수 제안 거절



Qualcomm이 Broadcom 의 1,300억 달러 규모의 제안을 거절 하였다. Qualcomm쪽에서 ”미안하지만 우리는 너희 제안보다 더 가치가 있다.” 라는 말을 사용하며 Broadcom 의 제안을 거절하였다.

Qualcomm 회사 경영 인사들은 Broadcom 측의 제안은 Qualcomm을 과소평가 한 것 이라고 판단되는 액수라고 하였다. 이번 제안은 미국 기업 역사상 두번째로 가장 높은 딜이었지만 무산이 되었다. Qualcomm 은 현재 Verizon 과 Sprint 에 무선 2G 그리고 b3G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는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모바일 칩으로 원만한 무선통신을 제공하고 있다. Broadcom 은 주로 유선 통신을 위한 칩을 만드는 회사로, 모뎀과, Wi-Fi, 그리고 라우터를 생산하고 있다. 만약, 이 합병이 성사 됐다면 2G, 3G, 4G 를 넘어서 5G 시대가 빠르게 올 것을 예고했었다. 5G 는 지금 사용하는 4G 보다 10배에서 더 빠르게는 100배 빠른 속도가 예상된다. 또한 5G 로는 비디오 멀티 캐스팅이 가능해서 스포츠 중계를 스마트폰과 태블릿 으 로도 볼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돌려 볼 수도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자율 주행 차량과의 송수신에 꽤 걸리던 대기 시간이 없어지면서 수신이 더 매끄러워질 뿐만 아니라 장애물과 같은 것이 감지되면 데이타센터에 바로 알릴 수 있다.

또, 네트워크화한 기계들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을 것을 예상했다. 예를 들어 의학 기계들은 생사를 다투는 만큼 바로바로 의사가 원하는 대로 반응이 되어야 하는데 5G는 그것을 더 수월하게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더 현실같은 가상현실 서비스 제공을 기대하고 있다. 5G 가 가능케 된다면 사람들이 동시에 가상현실을 체험 할 수 있으며, 가상 현실 상에서 동시에 게임이나 소통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두 회사의 합병을 통해 5G 를 실현화 시키는 것은 무산이 되었다.

출처 :
http://money.cnn.com/2017/11/13/technology/business/qualcomm-rejects-broadcom-bid/index.html



 
첨부파일 첨부용량
이전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4호
2017-12-21
다음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2호
2017-10-30